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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아티스트들은 관객과의 연결을 확립하고, 그들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그들의 작품의 가시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람들과 소통해야 한다.NFT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의사소통이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전문성 확립 및 신뢰도 구축
NFT 아티스트들이 신뢰를 쌓고 전문 아티스트로서 자신을 확립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청중과 접촉하고 질문과 피드백에 응답함으로써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고, 이것은 신뢰성을 확립하고 그들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때의 마음가짐은 내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나는 전문가다' 라는 마음이다. 또한 모르는 것을 아는 척하지 말고 모른다고 답하는 것도 중요하다.
물론 거기서 멈추면 안되고 그것을 알아본다고 이야기한 후 다시 전달을 해보자. 자신의 전문 분야인 사람도 새로운 트렌드를 모를 수 있다.
모르는 것을 모른다하고 배우는 자세에서 신뢰도는 더욱 높이 쌓이게 된다.
피드백 수집하여 개선하기
소통은 NFT 아티스트들이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이를 통해 관객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예술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관객들에게 더 호소력 있는 작품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NFT 아티스트들이 팬들과 관게를 맺음으로써, 팬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고, 이 정보를 사용하여 타겟에게 여러분의 작품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소통을 통해 피드백을 얻는 것은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그들의 작품의 가시성을 높이려는 아티스트들에게 특히 가치가 있을 것이다.
단 피드백을 받는다고 무조건 끌려가면 안 된다. 적용은 하지만 나의 색을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 또 조심해야함을 기억하자.
초반 소통으로 너무 친해진 나머지 자신의 색을 잃어버리는 작가들을 많이 보았다. 내 아트는 내가 최고다 라는 마음가짐은 가지고, 피드백은 조언정도로 생각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가시성 향상
가시성은 사람들의 눈에 많이 띄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NFT 아티스트들이 작푸의 가시성을 높이고 더 많은 관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효과저인 방법이기도 하다.
NFT 아티스트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사람들과 접촉하고 소통함으로써, 잠재적인 고객뿐만 아니라 팬들과도 연결될 수 있다. 이것은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노출을 증가시켜 NFT 아트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매출과 더 높은 인지도로 이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시성 향상을 위해 자신의 작업 일지, 스토리, 그림, 실패작품 까지 계속적으로 SNS에 퍼트려라. 1일 1피드를 하라고 하진 않겠지만 하면 좋다는 말은 하고 싶다.
내 작품을 사진 찍어서 글 쓰고 올리는데 1시간이 걸리는게 아닌 이상 작품을 지속적으로 노출시켜라. 사람들은 친숙함을 느끼고 당신의 작품 스타일이 어느새 익숙하게 여겨져 좋은 작품으로 기억될 수 있을 것이다.
관계 쌓기 및 커뮤니티 구축
소통은 계속 말해도 중요하다. 하지만 지키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많은 차이가 벌어진다.
NFT 아티스트들은 사람들과 소통함으로써 청중들과 관계르 형성하고, 충성스러운 팬들을 형성하고, 작품을 중심으로 커뮤니티 의식을 형성할 수 있다. 아티스트들은 소통을 통해 팬들과 연결되어 개인적인 차원에서 알아가게 되는데, 이것은 관객들을 더 잘 이해하고 사람들의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예술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소통은 NFT 아티스트들이 그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지지자들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을 돕는다. 청중들과 관계를 맺음으로써, 팬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충성스러운 팬들을 형성하고, 여러분의 일에 대한 커뮤니티 의식을 만들 수 있다.
팬들이 여러분의 작품을 공유하고 여러분의 브랜드를 홍보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이것은 노출 증가와 판매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아트라는 장르로 소통한다는 것은 마음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증거이다.
네트워킹 기회 및 협업 촉진
NFT 아티스트들이 NFT 아트 커뮤니티의 다른 아티스트 및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으로 이어진다. 팬 및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과 관계를 맺음으로써 연락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업 및 파트너십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노출도를 높이고 브랜드를 구축하여 NFT 아트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매출과 높은 이지도를 얻을 수 있다 .
NFT 아티스트가 다른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의 협업 및 파트너십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관객뿐만 아니라 다른 아티스트들과 함께 함으로써 연락망을 구축하고 협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탐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작품의 가시성을 높이고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노출증가
커뮤니케이션은 NFT 아티스트들이 노출을 늘리고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팬들과 NFT 아트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의 영역을 확장하고 잠재적인 팬들과 고객들과 연결될 수 있다.
이것은 여러분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노출을 증가시켜 NFT 아트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판매와 더 높은 인지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특히 이벤트를 통한 노출은 사람들에게 나를 각인 시키는 좋은 방법이니 소통과 이벤트를 접목시켜서 활동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