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FT의 최신 개발 및 동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NFT는 비교적 새로운 기술이고 생태계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으므로 잠재적인 위험과 기회를 이해하기 위해 정보를 계속 얻는 것이 중요하다.

 

웹사이트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첫번째 방법은 NFT 관련 뉴스 웹사이트와 출판물을 구독하는 것이다. 코인데이스 코리아, 더 블록, NFT 포스트, NFT 뉴스와 같은 NFT 산업을 다루는 많은 평판 좋은 웹사이트와 출판물이 있다.

 

이러한 웹사이트와 출판물은 시장 동향, 규제 업데이트, 신규 프로젝트 및 플랫폼을 포함하여 NFT 산업의 최신 발전에 대한 뉴스, 분석 및 해설을 제공한다.

 

플랫폼

 

두 번째 방법은 NFT 플랫폼에 익숙해지는 것이다. NFT와 관련하여 참고해볼 만한 플랫폼을 소개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1. Klaytn : 클레이튼은 한국 최대 모바일 메시징 앱인 카카오톡의 자회사인 Ground X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클레이튼은 NFT 마켓플레이스, NFT 게임 등 NFT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2. LUKSO : 룩소는 NFT를 포함한 디지털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제작에 중점을 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푹소를 통해 제작자는 자신의 디자인을 토큰화하고 NFT로 판매하여 디지털 패션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

 

3. Fanadise : 패나다이스는 팬이 좋아하는 ㄴ유명인 및 크리에이터와 연결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며, 최근 팬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고유한 디지털 콘텐츠를 소유할 수 있는 방법으로 NFT를 도입했다.

 

4. Pixelchain : 픽셀체인은 아티스트가 디지털 아트를 NFT로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며, 아티스트가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다른 아티스트와 연결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5. Terra Virtua : 테라 버추어는 NFT 게임, 가상 현실 경험, NFT 구매 및 판매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NFT 경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이다. 

 

위 플랫폼은 예시일 뿐이며 NFT가 계속해서 인기를 얻으면서 앞으로 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플랫폼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소셜 미디어 계정 팔로우

 

또 다른 방법은 NFT 관련 소셜 미디어 계정을 팔로우하는 것이다. 소셜 미디어에는 트위터 계정 @NonFungible과 같이 NFT 산업에 대한 업데이트와 분석을 제공하는 많은 개인과 단체가 있다.

 

이러한 계정을 팔로우하여 최신 NFT 관련 뉴스 및 개발에 대한 정보스트림과 업데이트를 얻을 수 있다.

 

유튜브 또한 NFT에 대해 계속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통로이다. NFT와 블록체인을 다루는 채널로는 IvanOnTech (아이반 온 테크), 탈중앙화 TV(Decentralised TV), CryptoCow(크립토 크로우) 등 다양하다. 이 채널들은 시장 동향, 신규 프로젝트, 산업 전문가 인터뷰 등 NFT 산업의 최신 발전에 대한 유익한 비디오와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NFT에 입문할 때 명심해야 할 또 다른 것은 커뮤니티의 중요성이다. NFT는 비교적 새로운 기술이며 생태계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다. 포럼, 텔레그램 그룹 및 소셜 미디어 채널과 같은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업계의 최신 발전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NFT에 관심이 있는 다른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다.

 

디스코드나 텔레그램 그룹과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것은 NFT에 대해 계속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이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사람들이 NFT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NFT 컬렉터, NFT 인베스터, NFT 아티스트와 같은 NFT 관련 커뮤니티들은 NFT에 대한 토론과 정보 공유에 전념하고 있다. 

 

커뮤니티 추천

 

많은 사람들이 NFT를 할 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몰라서 고민한다.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커뮤니티를 참여해보는 것이다. 내가 살펴본 커뮤니티 중 초보들이 새로운 지식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주는 커뮤니티를 엄선해 보았다.

 

1. 대불스

 

대불스의 이름은 '대체 불가능한 스터디' 의 줄임말로, 누구나 참여해 함께 학습, 경험, 성장할 수 있는 WEB3 스터디 커뮤니티이다.

 

대불스
대불스

 

 

대불스의 미션은 'NFT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이다. 

 

2. 꼬마갱

 

서로 잘 아는 분야를 가르쳐주고 배울 수 있는 지식 공유 커뮤니티이다.

 

 

GGOMAGANG
GGOMAGANG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바나나'라는 포인트를 얻고 여러 활동을 하는 데 이 바나나를 사용할 수 있다. 

 

3. DADAZ

 

'국내에서 웹3 스러운 곳이 있다면?' DADAZ를 추천한다. 트위터에 '굉스럽다'는 문화를 만들 정도로 파급력이 쎈 곳이며, 웹2와 웹3를 연결한 가장 대표적인 곳이다. 단, 웹2에서 갓 넘어온 친구들은 '이게 뭐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

 

 

DADAZ
DADAZ

 

 

다다즈의 NFT는 PET(Profile Pictures, 프로필 사진의 약어) 즉 프로필용 NFT로 아무 기능도 혜택도 없다.

 

단지 고질라 청년처럼 단순히 취미 겸 선물로 그린 그림을 NFT 만든 것인데 웹3 참여자들이 선물을 받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2차 창작 및 오프라인 밋업을 홀더들이 스스로 참여하면서 거대해진 프로젝트. 초창기 시장에 나타나 전시회, 이마트 24 삼청점 NFT 팝업스토어 협업 등 다양한 콜라보도 진행중이다.

 

4. 해리컴티

 

whaley라는 고래 NFT 프로젝트의 창립자이자 해리스쿨 운영자, 틱톡 강사이자 인플루언서 신해리가 운영하는 NFT 커뮤니티.

 

대불스와 마찬가지로 주요 교육생이 30~40대일 정도로 쉽게 강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해리컴티
해리컴티

 

 

NFT, 틱톡, 웹3 등의 주제로 초보자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에는 20대층으로 세대 확장을 위해 다양한 행사 및 밋업을 열려고 준비 중이므로 웹3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